자막 다는게 귀찮아서 내용 요약함
왜 그렇게 많은 3D 아티스트(모델러)들이 그렇게 많은 자료들을 올리고도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가?
> 애초에 모델링 할 것을 잘못 선택했기 때문.
어떤 카테고리는 이미 포화상태.
포화상태가 아니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카테고리를 골라야 함
누군가 이게 필요하다! 라는 걸 기반으로 한 걸 만들어야지
그냥 혼자 추측해서 이거 존나 잘팔릴거셈 ㅋㅋ 외계인 우주선 존내 만들면 잘팔리겟지? 이러지 말라는기
ㅈㄴ 디테일한 새집 같은거 만들지말라는기
3d 새집?? 누군가 필요로 하겠지!! 근데 쓸데없이 디테일하게 만들지 말라는거(사는 사람도 그정도의 디테일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임..)
현재 일하고 있는 아티스트들한테 가서 (페이스북, 디스코드... 젤 조은건 걍 밋업에 나가서 직접 보는거)필요한 모델을 물어보는게 가장 좋다고 함
"시간"이 가장 중요하고 무언가를 모델할건지 정하는게 중요하다고. 정작 모델링 하는데 그 누구도 필요없는걸 만들거나 이미 시장에 너무 많이 나와있거나 하는걸 만들면 아무도 안 사간다고 함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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